본문 바로가기

일상

2018 니로 방전시 12v 배터리 충전방법







하아.. 니롱이 데려온지

두달 좀 넘었는데 방전이 됐네요.

(2018.02월)


우리 니롱이는 방전따윈 없을 줄 알았는데 ㅠ_ㅠ

출근길에 너무 당황한 나머지

매뉴얼이 기억나지 않더군요.


기억나는데로 몇번 시도하다가

시간이 없어 

그냥 지하철 타고 출근했습니다 ㅋ


퇴근후에 집에와서 매뉴얼을 보니

하나를 빼먹었더군요.


방전시 리모컨키로는 문을 열수 없기 때문에

수동으로 문을 열어줍니다.


여기까진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아래 매뉴얼데로

운전석 좌측에 있는 

12BAT RESE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15초간 스마트키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그 때 당시엔 리셋버튼을 까먹고 있었네요 ㅠ_ㅠ







정리하자면 

아래 리셋 버튼을 누른 후

리모컨키 끝 부분으로

스마트 버튼을 눌러주면 시동이 걸립니다.

처음엔 잘 몰라서 여러번 시도 했네요.






어두워서 사진이 잘 안찍혔는데

아래 문구들이 나와서 살짝 당황했다는..

하지만 몇 번 시도후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출고후 두달 동안 아무일 없다가 

갑자기 방전이 되었는데요.

다음날 똑같은 현상이 생겨서

블랙박스 주차모드를 충격시로만

저장되게 바꿨네요.


그리고 지금까진 잘 타고 있습니다.


이미 한번 겪어봤으니 다음엔

방전되도 끄덕없어요~ 





맨 위로